최고의 여행지 터키 카파도키아
항상 최고의 여행지로 꼽는 터키. 환상적인 풍경, 저렴한 물가, 친절한 사람들, 훌륭한 음식, 놀라운 유적과 박물관 등 터키 여행의 특별함은 다 열거하기 힘들 정도입니다. 그런 터키 여행지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최고의 기억으로 꼽는 곳이 중부에 있는 카파도키아 투어인데요. 대단한 풍경 뿐 아니라 열기구를 통해서 특별한 경험을 맛볼 수 있는 여행지여서 기억에 남는 여행지로 많이 꼽는 듯합니다. 간단히 터키 카파도키아에서 즐긴 벌룬투어(열기구)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1. 카파도키아 가는 법
괴뢰매 국립공원의 카파도키아는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기괴한 기암이 가득한 장소입니다. 괴뢰매에서 만나는 이국적일 뿐 아니라 같은 지구의 풍경인지 의심이 될만한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일반적으로 가는 방법은 터키 이스탄불을 경유해서 방문하는 것입니다. 이스탄불도 역사의 고도이기 때문에 구경할 거리가 가득한 곳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이스탄불을 여행하고 카파도키아로 이동하는 코스를 택합니다. 이동 방법은 버스나 비행기를 이용하게 되는데 차량으로는 일반적으로 8~9시간 거리입니다. 버스의 경우 보통 수도인 앙카라를 경유하여 이동하게 됩니다.
터키의 버스 시스템은 매우 훌륭하기 때문에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공항에 내려서 짐을 찾고 다시 숙소로 이동하는 버스를 타는 것보다 처음부터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게 훨씬 나은 여행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터키 장거리 버스에는 승무원이 배치되어 있어서 각종 먹거리 서비스를 합니다. 비행기에서나 만나볼 수 있는 서비스를 버스 안에서 누릴 수 있기 때문에 터키 여행에서 꼭 경험해 봐야 할 부분입니다.
2. 카파도키아 열기구 투어
벌룬투어라고 불리우는 열기구 투어는 카파도키아 각종 여행사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보통 숙소마다 연결되어 있는 여행사가 있어서 숙소에서 신청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직접 여행사에 방문하여 발품을 팔며 흥정하여 신청하는 게 가장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환상적인 카파도키아의 풍경을 맛볼 수 있는 각종 투어와 연계해서 함께 신청하면 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열기구 투어는 보통 유로화로 받는 경우가 많으며 80~130유로에 1인이 이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3. 열기구 투어의 특별함
보통 새벽 4시쯤 특정장소에서 만나 함께 차를 타고 열기구 이륙 장소로 가서 열기구를 타게 됩니다. 터키는 어디를 가든 먹거리를 풍부하게 주는 여행지입니다. 새벽에 만나도 먹을 것을 먹고 출발하는 것이 이색적입니다. 맛있는 과자와 치즈를 맛볼 수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다르지만 10월이 넘어가면 새벽에 상당히 춥기 때문에 방한 준비를 해야 합니다. 이륙해서는 환상적인 카파도키아의 풍경을 즐기면서 일출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평생 잊을 수 없는 추억거리로 기억될만한 여행입니다.
열기구 투어라면 동남아에 미얀마 여행도 꽤 알려져 있지만 가격과 전반적인 여행 인프라를 고려할 때 가장 환상적인 열기구 여행지로 꼽을 수 있는 곳이 터키 카파도키아입니다. 최고의 여행지 터키에서 이른 새벽 떠오르는 태양을 공중에서 만나볼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