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을 하면서 세계 유수의 공항들을 가봤지만, 역시 가장 훌륭하다 느껴지는 공항은 인천공항입니다. 인천공항만큼 규모와 시설, 서비스를 두루 갖춘 장소는 쉽게 만나지 못했습니다. 공항 방문에서 즐거움이라면 공항에서 라운지를 가는 것입니다. 처음 여행 다닐 때는 잘 몰랐지만 여행 횟수를 더할 수록 공항에서 편안한 쉼을 제공하는 공항 라운지의 존재는 절대적이었습니다. 이번에는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있는 '라운지엘'이라는 라운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1.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여행을 자주 다니면서 PP카드(Priority Pass)를 만들면 세계의 공항에 있는 VIP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 탑승까지의 긴 시간을 안전하고 여유롭게, 또 풍성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으로 라운지 이용만큼 확실한 건 없을 겁니다.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은 우리나라 항공사로는 대한항공이 취항하고 있는 곳입니다. 뿐만 아니라 세계의 굵직한 항공사의 항공편이 취항을 합니다. 델타항공 등이 그것입니다.
새로 지어진 만큼 1터미널 보다도 훨씬 깔끔하고 편리한 시설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할 수 만 있다면 이제 제2터미널을 이용하는 걸 선호합니다. 라운지엘 찾아가기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라운지 엘은 서쪽 게이트 쪽에 있으니 이쪽에서 탑승하시는 분들은 가까우실 거예요.
2. 라운지엘 정보
1) 라운지엘 찾아가는 법
라운지엘은 인천공항 2터미널에서 서쪽 게이트 쪽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방법은 서쪽으로 가서 231번 게이트 쪽에 있는 스타벅스 오른쪽을 살핍니다. 그럼 라운지엘이 보입니다. 녹색글씨로 Transfer Lounge라고 적혀 있기 때문에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목조로 되어 있는 쪽으로 와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으로 올라가면 라운지엘을 찾아갈 수 있습니다.
2) 라운지엘 이용요금
라운지엘은 다양한 혜택이 있어서 기본요금에서 할인을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PP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무료로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 기본요금 : 41,000원(39$)
- 롯데L포인트 할인가 : 25,000원
3) 내부 시설
다양한 형태의 좌석이 있는 것이 특징 중 하나입니다. 공항 내부가 훤히 내려다 보이는 통유리 앞 베드형태의 좌석이나 파티션이 잘 되어 있는 좌석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콘센트 등이 잘 되어 있어 노트북이나 핸드폰을 충전하기에도 좋고, 와이파이도 잘 됩니다.
라운지 내에서 비행기 출항 시간이 잘 표시되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자신의 보딩타임을 놓치지 않을 수 있죠.
무엇보다 다양한 음식이 뷔페 형식으로 준비되어 있어서 식사를 하고 디저트를 먹는 것까지 할 수 있습니다.
항공편을 이용하면서 꿀맛같은 휴식을 제공하는 라운지. 한국에서는 오랜 시간 환승대기를 할 일은 없겠지만 보통 미리 도착해서 비행편을 기다리는 게 일반적인 만큼 긴 대기시간을 라운지엘에서 보낼 수 있다면 한층 더 쾌적한 여행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