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일상 생활과 떼려야 뗄 수 없게 된 당근마켓. 생활에 필요한 물품부터 중고차, 부동산 거래까지 그 영향력이 대단한 당근마켓입니다.
하지만 당근마켓을 이용하면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많은데요. 기본적으로 모바일 앱으로 구현되어 이용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 된 애로사항이 없지 않습니다.
당근 앱을 사용하면서 문제가 있을 때 고객센터에 문의하고 빠른 답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당근마켓 고객센터 문의하기
먼저 당근앱을 실행합니다. 모바일로만 당근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우리고 우측하단에 있는 '나의 당근'이라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여러 메뉴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메뉴들이 많은데 쭉 화면을 내려서 하단 쯤으로 가면 '고객센터' 메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눌러서 들어갑니다.
그러면 자주 묻는 질문이 정리되어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만약 자주묻는 질문 란에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라면 검색창에 검색을 해서 출력되는 내용을 참고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 해결 안 될 때에는 직접 문의를 해야 합니다.
당근은 고객센터에서 전화 문의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이와 같은 방법을 활용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카테고리가 많이 보입니다. 해당되는 문제와 관련 된 범주가 디테일하게 나뉘어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고객센터와 연락을 주고 받고 싶으면 우선 해당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거래 중에 발생한 문제라고 가정하면 '거래 문제'라는 탭으로 들어가는 겁니다.
그런 다음 가장 하단에 있는 '문의하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고객센터와 1:1로 문의할 수 있는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최대 1,000자까지 내용을 작성할 수 있고 문제 상황을 증빙할 수 있는 사진을 첨부하면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꼼꼼히 작성해서 제출하기를 눌러서 문의를 넣으면 비교적 이른 시간에 당근 고객센터에서 응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당근 고객센터에 연락을 취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고객센터와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이 아예 없는 걸로 알고 있는 분들이 많지만 실제로는 1:1 문의를 통해 연락을 취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위 방법을 통해 아셨으면 좋겠습니다.